본문으로 바로가기

2017학년도 경성대 일반계고 면접전형 1단계 합격을 축하합니다.


경성대 일반계고 면접일은 11.19(토)에 있습니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12. 14(수)에 있을 예정입니다. 


전형방법은 1단계 교과 100%(4~5배수 내외), 2단계는 1단계 점수 70% + 면접 30%입니다. 


경성대 면접기출문제


면접 방법은 면접위원 2인 이상이 수험생을 면접하며 기본소양, 소질 및 적성, 의사표현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아래의 경성대 면접기출문제는 경성대 입학처에서 공개한 2016학년도 경성대 면접기출(자연이공계열 면접전형)입니다. 


기출문제를 잘 참고하시고 원하는 학과에 합격하기를 기원합니다.


 

 


 2016학년도 경성대 면접기출문제


▣ 수학응용통계학부

 

<오전> 

1. 우리학부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설명하시오. 

2. 대학생활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과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 

3. 고등학교 시절에 경험했던 비교과활동(동아리, 봉사, 체험 등)에서의 자신의 역할에 대해 말해보시오. 


<오후> 

1. 고등학교 시절에 경험했던 배려, 협력, 나눔 등에 대해서 말해 보시오. 

2. 우리학부를 입학한 후의 학업 계획에 대해 설명하시오. 

3. 우리학부를 졸업한 후의 희망 진로에 대해 설명하시오. 


▣ 화학생명과학부 

<오전> 

1. 화학생명과학부 학생이 갖추어야 할 태도(과학적, 윤리적)와 본인이 가지고 있는 과학자로서의 소질에 대하여 말해보시오. 

2. 화학생명과학부 학생이 갖추어야 할 태도와 소질은 어떤 것들이 있을지 말하고, 그 중 본인의 소양으로 갖춘 점과 부족한 점을 말해보시오. 

3. 산화(반응) 및 환원(반응)에 대해서 논하시오. 

4. 식량을 생산하는 데 이용되는 실물에 해를 끼치는 생물들 이 있어 식량생산량이 줄어듭니다. 이런 해를 끼치는 생물은 멸종을 시키는 것이 좋은지, 공존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 좋은지 의견을 말하고, 그 이유를 설명해보세요. 


<오후> 

1.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책, 인물 또는 사건이 있다면 소개하고 본인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말해보시오.

2. 화학생명과학부에 지원한 동기 및 진로/포부가 어떤 것들인지 말하고, 앞으로 그 포부를 이루기 위하여 자신이 어떤 노력을 경주하여야 할지 설명하시오. 

3. 주기율표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4. 자신이 생명과학적 유전자조작 방법으로 생물의 유전자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면, 어떤 생물의 어느 유전자를 바꾸어서, 그 결과로 어떤 일이 생기게 하고 싶습니까?


▣ 에너지과학과 

1. 에너지과학과 지원동기와 입학 후 학업계획을 말해보시오. 

2. 다른 학생이 과제물의 답안을 보여 달라고 했을 때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 

3. 대학생활에서의 스마트폰 중독의 문제점과 대처방안에 대하여 설명 하시오. 

4. 취미생활을 통한 자기계발 계획을 말해보시오. 


 

 

▣ 물리치료학과 

<오전> 

1. 학과 지원동기가 무엇인지와 학업의지를 설명해주세요. 

2. 입학 후 물리치료분야의 경쟁력을 위한 대학생활의 계획 을 구체적으로 말해보세요. 

3. 교우관계를 포함한 대인관계에서 마찰이 발생했을 시 그에 대한 대처 및 해결방법을 설명하세요. 

<오후> 

1. 자기소개와 본인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해주세요. 

2. 고등학교 재학 중 스스로 정한 목표를 노력을 통해서 성취한 사례가 있다면 말해보세요. 

3. 세상을 살면서 가장 감동적이었던 순간이 언제이며 어떤 일이었습니까?


▣ 간호학과 

<오전> 

1. 학생 본인의 어떤 특성이 좋은 간호사가 될 수 있는 자질 이라고 생각하는가? 

2. 친구와 갈등관계에 있었을 때 해결한 방법을 구체적으로 말해보시오. 

3. 읽고 해석하시오. 

Air pollution is caused mainly by burning fossil fuels, which are used for heating, transportation, electricity, and other uses. Moreover, air pollution is caused by natural sources such as dust from no vegetation, smoke, and volcanic activities. As a result, there are several harmful effects. First, pollutants in the air make it hard for people to breathe. 4. 읽고 해석하시오. We can’t live without getting stressed or having anxiety. However, when you worry about something for a long time, your body can be affected. You might begin to feel tired and have headaches more often. As s result, your body becomes weaker. Some research suggests that a high level of stress also has a negative effect on your brain. 


<오후> 

1. 간호사가 갖추어야 할 소양 중 가장 중요한 소양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이유를 말해보시오. 

2. 조별과제에서 무임승차하는 학생이 우리 조에 있다. 어떻게 대처하겠는가? 

3. 읽고 해석하시오.

 When you exercise, your heart beats faster, increasing the amount of blood that flows to your brain. This blood carries oxygen and other important nutrients that your brain needs to function well. If your brain’s oxygen level drops too low, you’ll have trouble remembering things you learned in the past. 

4. 읽고 해석하시오. During the day, whenever you have some free time, take a walk. Walking is a particularly good way to keep your brain healthy because it increases blood circulation and the amount of oxygen that reaches your brain. As you walk, your blood is effectively supplied to your brain. Maybe this is why walking can clear your head, helping you think better.


경성대 면접기출문제


▣ 건설환경도시공학부 

1. 건설환경도시공학부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장래 희망에 대하여 말 해보시오. 

2. 닮고 싶은 인물(롤 모델)은 누구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 

3. 도시와 농어촌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를 설명하시오. 

4. 지구 온난화의 원인과 온난화로 인해 발생되는 환경변화에 대하여 설명해보시오. 


▣ 전기전자공학부 

<오전> 

1. 본 학과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 

2. 남들을 위해 봉사하거나 협력으로 다른 사람과 어떤 일을 성취한 적이 있는가? 


<오후> 

1. 본 학과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 

2. 자신이 존경하는 인물을 말해보고, 그 이유를 말해보시오. 


▣ 융합시스템공학부 

<오전> 

1. 학교생활에서 꾸준히 수행한 활동 중 성과를 낸 것이 있으면 성과를 설명하시오. 

2. 학교생활 중 배려를 한 사례와 갈등관리를 한 사례를 소개해주세요. (느낀 점도 함께) 

3. 본 학부에 지원한 동기를 설명해주세요. 


<오후> 

1. 목표를 정하고 이룬 것이 있다면 소개하고 느낀 점을 설명해주세요. 

2. 학교생활 중 봉사활동을 한 사례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느낀 점도 함께) 

3. 입학 후 학업계획과 향후 진로계획에 대해 설명하시오. 


▣ 식품응용공학부 

<오전> 

1. 식품응용공학부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대학 생활 계획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지하철을 타고 앉아서 가고 있는데, 다음 역에서 할머니와 아이를 안고 있는 여성이 함께 자신의 앞에 동시에 서 있을 때 어떻게 행동하겠는가? 

3. 나의 삶을 지배하는 중요한 가치 5가지를 “일(work), 건강(health), 가족(family), 친구(friend), 정신(spirit)”이라고 가 정할 때,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하나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1분 정도) 


<오후> 1. 식품응용공학부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대학 생활 계획에 대해 설명하시오. 

2. 수능시험을 보러 가는 길에, 교통사고가 나서 다급하게 도움을 요청하는 사람을 만난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3. 나의 삶을 지배하는 중요한 가치 5가지를 “일(work), 건강 (health), 가족(family), 친구(friend), 정신(spirit)”이라고 가 정할 때, 그 중에서 가장 덜 중요한 것 1개를 선택하고, 그 이유를 설명하시오.(1분 정도)


▣ 건축디자인학부 

1. 건축디자인학부에 지원한 동기를 자신의 강점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대학 졸업 후 진로계획에 대하여 이야기하시오. 

2. 고교시절 협력, 나눔, 배려의 경험을 이야기하고, 자기능력개발을 위 하여 노력한 사례도 설명하시오. 


 

 

▣ 컴퓨터공학과 

<오전> 

1. 아프리카에 혼자 가게 되었다. 가로, 세로, 높이 30cm인 상자 1개만 가져가야 한다. 무엇을 가져갈 것인가? 그 이유는? 

2. 과거에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한 적이 있는가? 누구에게 어떤 선물을 어떤 이유에서 하였는가? 

3. 컴퓨터공학과를 지원한 동기와 입학 후 학습 계획에 대해 설명하시오. 


<오후> 

1. 전혀 모르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 적이 있는가? 없다면 아는 사람에게라도 도움을 준 적이 있는가? 있다면 이를 구 체적으로 말해보시오. 

2. 2015년 현재 전쟁이 일어났다고 가정하자. 피난 물품은 인당 50kg으로 한정되어 있다고 할 때, 당신은 무엇을 가 져갈 것인가? 그 이유는? 

3.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자신이 기대하는 모습은 무엇입니까? 졸업 후의 구체적 계획을 설명해보시오. 


▣ 정보통신공학과 

<오전> 

1.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에 대해 말하시오. 

2. 본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말해보시오. 그리고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서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설명하시오. 

3. 지수와 로그에 대한 이해의 문제. 

 A. x=log10 (0.1) 

 B. logx2=1 

 위의 A와 B에서 x의 답을 말하게 한 후,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서 A와 B에서 로그함수의 상수를 바꾸었을 때 답을 말하도록 함 


<오후> 

1. 고등학교 시절에 타인을 도와준 경험과 타인에게 도움을 받은 경험을 말하고, 이 경험들이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설명하시오. 

2. 대학 입학 후,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구체적으로 말해 보세요.

3. 지수와 로그에 대한 이해의 문제. 

 A. x = log101 

 B. x = (log37) x (log79

 위의 A와 B에서 x의 답을 말하게 한 후, 변별력을 높이기 위해서 A와 B에서 로그함수의 상수와 연산형태를 바꾸었을 때 답을 말하도록 함. 


경성대 면접기출문제


▣ 신소재공학과 

<오전> 

1. 신소재공학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졸업 후 희망진로에 대해 말해보시오. 

2. 본인이 그 동안 살면서 가장 어려웠던 일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극복하였는가? 

3. 주기율표에서 I족 알칼리 금속의 종류를 들고 그 특징을 2가지만 설명하시오. 

4. 고체의 전도성을 에너지띠 구조와 함께 설명하세요. 


<오후> 

1. 신소재공학과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대학생활 계획에 대해 말해보시오. 

2. 본인의 단점은 무엇이며, 그 단점을 극복하기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3. 흑연과 다이아몬드의 같은 점과 다른 점에 대해 각각 설명하여라. 

4. 열의 3종류의 이동 방법을 설명하세요.



♤♤ 필독하세요 ♤♤ 

아래의 링크자료에는 면접의 종류(기본소양및인성면접, 전공적성면접, 집단토의, 심층/구술면접)와 대비법, 면접시 공통유의 사항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잘 읽어 보시고 각 학교별 면접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