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주아니의 입시이야기 입니다


오늘은 강남대학교의 학생부종합전형과 학생부교과(면접형)전형의 면접 기출문제에 대해 안내를 합니다.



강남대 면접기출문제



먼저 강남대 학생부종합전형의 면접기출문제입니다.


▶ 학생부종합[잠재역량우수자, 장애인등 대상자, 취업자, 만학도]

- 면접방식: 3인의 면접관이 1인의 학생을 15분 내외로 면접

- 질문내용: 학교생활기록부와 자기소개서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전공적합성, 인성적자질,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 능력, 전형의 적합성을 확인하며 교과 지식과 관련된 사항을 예시문으로 활용하거나, 교과 지식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 과정을 측정하는 면접은 실시하지 않음.

평가요소 

* 자기소개서 및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반 질문

- 인성적자질 평가: 열린 마음과 배려, 공동체 의식

-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평가


◈ 질문예시

1-1. 고등학교 3년간 학급의 봉사부장 활동을 하였는데 봉사부장으로 활동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1-2. 봉사부장은 어떤 역할을 담당하나요?

1-3. 봉사부장의 역할로 핸드폰 수거 활동을 하였는데 제출에 비협조적인 친구는 없었나요?

1-4. 어떻게 설득하였나요?

▣ 평가요소 

- 인성적자질 평가: 공동체 의식

- 전공적합성 평가: 지원자의 탐구역량

-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평가


◈ 질문예시

2-1. 2학년 때 영어 스피킹 및 토론 동아리인 Double T동아리를 친구들과 조직하였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어떤 계기로 동아리를 조직하게 되었나요?

2-2. 동아리를 조직하는 과정에서 어떤 역할을 하였나요?



▣ 평가요소 

- 전공적합성 평가: 지원자의 학습 및 활동을 통한 모집단위에서의 발전가능성

◈ 질문예시

3-1.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특수교사를 희망하였다고 하는데 어떤 계기로 진로를 설정하게 되었나요?

3-2. 특수교사라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고등학교 생활에서 무엇을 준비해왔나요?

3-3. 특수교육학을 전공하기 위해 어떤 자질이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 평가요소 

- 전형의 적합성 평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주도성을 종합평가


◈ 질문예시

4-1. 2학년 심화영어 수업은 30명이 이수하였는데 이 과정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4-2. 적은 인원이 수강하여 좋은 등급을 받기 어려웠을 텐데 어떤 노력을 하였나요?

4-3. 영어 과목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많았는데 향후 진로와 관련하여 어떤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나요?




다음은 강남대 학생부교과(면접형)전형의 면접기출문제입니다.


학생부교과(면접형)

- 면접방식: 2인의 면접관이 1인의 학생을 10분 내외로 면접

- 질문내용: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내용을 중심으로 전공적합성, 인성적자질,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을 확인하며 교과 지식과 관련된 사항을 예시문으로 활용하거나, 교과 지식과 관련된 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 과정을 측정하는 면접은 실시하지 않음.

▣ 평가요소 

* 학교생활기록부에 기반질문

- 인성적자질 평가: 열린 마음과 배려, 공동체 의식

-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평가


◈ 질문예시

1-1. 1,2학년 2학기에 학급반장을 하였는데 어떤 계기로 반장 활동을 하였나요?

1-2. 학급반장이 되기 위해 친구들에게 공약을 제시하였을 텐데 어떤 공약을 제시하였나요?

1-3. 공약을 이행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나요?

1-4. 스스로 본인의 학급반장으로 활동을 평가한다면 잘한 점과 다소 아쉬운 점은 무엇인가요?




▣ 평가요소 

- 인성적자질 평가: 공동체 의식, 열린 마음과 배려

-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평가


◈ 질문예시

2-1. 1~2학년에 장애인복지관에서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하였는데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2-2. 봉사활동을 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2-3. 어려운 점이 있었다면 극복하고자 어떤 노력을 하였나요?

3-3. 봉사활동을 통해 어떤 영향을 받았고 무엇을 배웠나요?

▣ 평가요소 

- 인성적자질 평가: 공동체 의식, 열린 마음과배려

- 전공적합성 평가: 지원자의 학습 및 활동을 통한 모집단위에서의 발전가능성

-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평가


◈ 질문예시

3-1. 영자 신문부 동아리활동을 3년간 하였는데 학생에게 영자신문부는 어떤 의미가 있나요?

3-2. 3학년 영자신문부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후배들에게 기사작성 방법을 가르쳐 주었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어떤 내용을 전달했나요?

3-3. 학생이 작성한 기사가 있나요?, 있다면 어떤 내용이었나요?, 어떤 과정으로 준비했나요?

4-4 그 과정에서 무엇을 배웠나요?




▣ 평가요소 

- 전공적합성 평가: 지원자의 학습 및 활동을 통한 모집단위에서의 발전가능성

- 종합적 사고력 및 의사소통능력 평가


◈ 질문예시

4-1. 2학년 경제 수업은 30명이 이수하였는데 이 과정을 선택한 이유가 있나요?

4-2. 적은 인원이 수강하여 좋은 등급을 받기 어려웠을 텐데 어떤 노력을 하였나요?

4-3. 경제 과목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많았는데 향후 진로와 관련하여 어떤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나요?


이상으로 강남대학교의 면접기출문제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면접 잘 준비하시고 좋은 결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